코로나19와의 전쟁이 너무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. 백신 접종도 이제 3차를 넘어 4차까지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. 오늘 기준의 백신 접종률은 2차까지는 86.5%, 3차 접종자는 62.3% 정도라고 합니다. 그동안 백신이라고 하면 한번 정도 맞으면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. 3차, 4차까지 맞으라고 하니 저로서는 좀 적응이 안 되기도 합니다. 저 같은 경우는 현재 2차 접종까지만 완료했고, 접종을 한지는 90일 가까이 되고 있습니다. 3차 접종을 해야 한다는 문자가 계속 오고 있어서, 3차 접종을 꼭 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이유를 찾아보았습니다.
2022년 3월 11일 기준 예방접종현황
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3차까지 해야 하는 이유
위의 이미지의 그래프를 통해 알 수 있듯이.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중증 위험도는 3차 접종자가 미접종 자보다 40배 정도 낮다고 합니다. 나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 3차 접종까지 참여해야 한다고 합니다.
제 주변의 지인분들도 코로나 확진자의 증상을 보면 3차까지 맞으신 분들은 증상이 경미한 편이고, 2차 가지 맞은 후에 걸리신 분들은 좀 더 심하게 아프신 것을 보았습니다.
다른 분들도 그렇겠지만 저는 주사도 싫어하고, 2차 접종 때에도 몸살 기운이 있고 좀 아픈 편이었습니다. 3차 예방접종을 한 후에도 부작용이 좀 걱정돼서 망설여지는데요.
주변에 너무 확진자가 많아지다 보니, 계속 이런 환경 속에서 살려면 3차 접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.
하루빨리 코로나19가 이 세상에서 사라지고, 곧 다가오는 여름에는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.